티스토리 뷰

반응형

iTunes Connect는 개발한 앱인 iOS 빌드를 AppStore에 업데이트하는 사이트 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iTunes Connect 가 어느 순간부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1시간 동안 대기하고... Chrome 캐쉬를 지우고 ... 다양한 방법을 다했으나 ...  위의 화면만 나왔습니다.
결론만 말씀드리면 Chrome 초기화를 하고 다시 시도하니 거짓말처럼 정상 동작되었습니다.
분명히 Chrome 캐쉬 지우고 기타 기록을 다 지워도 해결이 되지 않았던 문제가 "Chrome 초기화"로 해결되어 해결하기 위해서 몇 시간 인터넷 검색 및 여러 방법으로 시도했던 과정이 허무하게 느껴졌던 경험이었습니다.

Chrome 초기화 하는 방법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1.  Chrome 환경 설정에 진입합니다.


2. 하단에 "고급" 이 있습니다. "고급" 글자를 클릭합니다.


3. "고급" 클릭 후 생성된 화면에서 가장 밑으로 내리면 "초기화" 부분이 있습니다. "초기화" 부분을 누릅니다.


4. 팝업 창으로 "초기화에 따른 경고 사항"을 알려줍니다. 초기화 진행 시 영향 미치는 내용에 동의하면 "초기화" 버튼을 누릅니다.

"iTunes Connect > 나의 앱" 페이지 호출 안되는 문제를 만났을 때 "Chrome  초기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단, "Chrome 초기화" 하게되면 1) 모든 확장프로그램 중지, 2) 쿠키와 같은 임시 데이터 삭제 등 이벤트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신중히 생각하고 진행해주세요.

반응형
댓글